본문 바로가기

계정이 시스템 우회 정책을 위반했습니다 이렇게 해결 했어요

Newbie0 2024. 4. 3.

마른 하늘에 날벼락! [ 계정이 시스탬 우회 정책을 위반했습니다 ] 이런 알림 받으신 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적어봅니다.

저는 이렇게 해결해서 며칠째 (?) 계속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구글 애즈 광고
우회 정책 위반 메일

소명 이메일을 보낼 때 적어도 2 주일은 걸린다는 문구가 있어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바로 다음날! 이렇게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당신의 구글 애즈 계정도 살릴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4월 1일 아침 계정 일시 중지

새로 광고를 올리고 세번째 이의 신청을 하고 기다리던 참이라 아침에 눈 뜨자마자 구글 애즈에 들어갔는데.......

아시죠? 화면 상단에 뜨는 붉은 글씨!

구글 애즈 60 만원
계정 정지?

순간 호흡을 가다듬고 정신을 다스려봅니다. 

'이건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가 아니고! 내가 돈 쓰면서 사용하는 구글 애즈 계정 정지다! 내가 돈 쓰겠다는 데 싫으면 말라고 해!'

그런데 버튼을 누르니 일시 정지라는 중립적인 단어 대신 계정이 정지됨이라는 화면이 시신경을 강타합니다. 허억!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계정이 정지됨

자꾸 올라가는 심박수! 일단 구글링을 해 봅니다. 구글 애즈 선배님들의 글이 많은데, 어쩐지 부정적인 글이 대부분이더라고요.

구글 애즈 화면에만 정기 알림이 뜬 줄 알았는데, 조금 늦게 지메일에도 위와 같은 알림 메일이 들어오더라고요.

구글 애즈가 제일 심각하게 여기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단박에 정지를 먹여버린다는 우회 정책 위반이라니!

구글 애즈 유튜브 광고
정지 알림 이메일

블로거들의 증언, 환불만 받고 끝냈다?

아무리 뒤져봐도 구글 애즈 계정 복구했다는 분들은 없고, 백이면 백, 모두 환불 신청하고 돈만 돌려받았다는 글만 보입니다.

저도 성격 자체가 "아님 말고......", 신경쓰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그냥 소명 메일 안 보내고 끝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같이 블로그하는 분들이 그래도 메일 한 번 보내 봐라, 나도 정지 당했다가 풀렸다, 라며 팁을 주시더라고요. 

이의신청서 어떻게 작성했나?

아래 답신 메일을 보시면 [자세하게 작성하신 이의신청서를...]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제 생각엔 (구글은 정확히 대답 안 해주니까...)  구구절절 바지가랑이 붙들 듯, 2000자 중 1700자를 채운 제 가상한 노력을 인정해 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유가 무엇인지 지금도 정확하게는 모르겠거든요. 

일단 문제가 되었을 것 같은 사항을 번호를 붙여서 주욱 (제 경우엔 4가지 였어요) 적고, 파일로 화면 사진 2장을 첨부하고,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 라고 장문의 글을 보낸 게 유효했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이의신청서 제출 버튼

계정을 활성화 해드렸습니다

이렇게 회신이 왔어요.

구글 애즈 60 만원
재활성 이메일 반갑다

계정 정지가 해지됨

그러니 여러분도 포기하지 마시고 이의신청서를 성의 있게 적어서 보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구글 애즈 화면에 아래와 같은 알림이 뜹니다. 

구글 애즈 60 만원
정지 해지 알림

 

이렇게 저의 계정은 되살아났습니다. 

혹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위반 했을 것(?) 같은 사항들을 적어볼게요.

정지 알림을 받기 전, 새벽에 티스토리에서 메일이 들어와 있었더라고요.

이메일
티스토리 이메일

지난 3월부터 자주 보이는 메일인데요. 벌써 몇 번째 받는 건 지 모르겠네요. 탈 티스토리가 답인데.......

위반 사항 중에 접근할 수 없는 url 이라는 항목이 있었는데요. 아마 이 도메인 연결 오류 문제가 아니었을까, 하고 이 사진을 첨부해서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건 내 잘못이 아니라 티스토리 시스템 문제라서 어쩔 수 없었다, 선처해 달라, 고 작성했습니다. 

그 외 사항은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작성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 해프닝으로 구글 애즈 광고에 대한 공부도 좀 더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이번에 이대로 계정 정지되었으면 광고는 내 길이 아니다, 하고 포기했을 텐데 이렇게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졌으니, 제대로 운영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참 어렵다!

그래도 열심히, 잘 해봅시다! 블로거 여러분, 우리 모두 파이팅!!

반응형

댓글